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자주 묻는 질문 > 커뮤니티

총 게시물 9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커뮤니티 목록 - NO, 제목, 작성일, 첨부, 내용 제공 표
NO 제목 작성일 첨부
9 지하철역은 어디가 가깝나요? 2018.11.19
지하철 5호선 마포역 1번출구입니다
8 실명인증이 안됩니다. 2018.11.15
본 센터의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 후 강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주민등록번호, 성명은 맞는데 실명인증이 안되는 경우는 아래의 내용에 따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신용정보에 전화(TEL:1588-2486)하시여 확인하시고 등록된 정보가 없을 경우는주민등록증 사본이나, 주민등록등본을 팩스(FAX:2122-8050)로 보내시면 홈페이지에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홈페이지에서 주민번호 뒷자리를 잘못입력 하였거나, 실명으로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새로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센터로 전화(TEL:02-719-6307~8)로 연락바랍니다. 새로운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하여 로그인 후 수료증 및 수료확인원을 본인 스스로 출력가능하오니 여러분들께서는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실명인증시스템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하는 절차이오니 불편하시더라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 우선순위자 접수, 제적 및 재료비, 급식비 관련해서 궁금합니다. 2018.11.15
[우선순위자 접수] 
"우선순위대상자"는 우선순위 접수 기간 동안에 센터에 방문하여 일반직업 및 전문직업교육 강좌에 대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강좌별로 정원의 10% 인원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별 해당 구비서류(센터 홈페이지 참조)를 가져오신 뒤 우선순위 접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우선순위 접수 신청 대상과목은 일반직업 뿐 아니라 전문직업교육에 대해 수강료 면제(일부 강좌는 감면 및 우선순위 접수 신청만 가능) 혜택이 있습니다.  [재료비 및 급식비]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및 가족, 사회복지시설입소자, 저소득모(부)자 가정, 등록장애인 대상으로 재료비 및 급식비를 제공합니다. 재료비는 월 최대 20,000원씩, 급식비는 1일당 960원씩 계산되어 지급이 되며 재료비산출기초조사서와 출석확인서를 근거로 지급이 됩니다. 재료비는 월 출석율 60% 미만이 되어 제적이 될 경우 지급이 되지 않으며, 급식비는 해당월에 60% 출석 미만으로 제적이 되더라도 해당 출석일 만큼 급식비가 계산이 되서 지급됩니다. [우선순위자 수강취소] 우선순위자 수강취소는 메일(jungbu@seoulwomanup.or.kr)로만 신청가능합니다. (필수입력항목 : 성명/ ID/ 생년월일/ 연락처/ 과목명/ 취소사유) 수강취소일은 메일 송신일 기준입니다.
6 강좌 폐강 기준이 무엇인가요? 2018.11.15
폐강 기준과 관련하여 명확한 센터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접수시작 달 마지막주 목요일까지의 등록율 기준이며, 정원 기준 등록율이 60% 미만일 경우 폐강입니다. 
5 주차장을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2018.11.15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수강생 및 지역사회의 편의를 위하여 주차공간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운영시간
 평일 09:00 - 22:00
토/일요일 09:00 - 18:00

주차장 이용요금

 수강생 - 최초 2시간 1,000원 / 초과 30분 500원
- 수강생의 경우 수강시간 이외에 주차 시 일반인 요금으로 적용됩니다.
일반인 - 최초 1시간 2,000원/ 초과 30분 1,000원

- 월정기주차 -
월정기주차는 수강생에게만 해당이 되며
 오전(09:00-13:00)/오후(13:00-17:00)야간(18:00-22:00)으로 
 각각 1회로 구분하여 
 주1회 10,000원 주2회 15,000원
 주3회 20,000원 주4회 25,000원

 월정기주차는 오전/오후/야간으로 구분하여 요일별로 각7대, 야간은 9대 선착순으로 신청받습니다.

※월정기주차는 한달 분 기준으로 요금을 징수합니다.
월정기주차신청일자 : 신청월 전달 말일 2주전부터 말일까지,
개강월은 전달 말일 2주전부터 개강월 첫째주 일주일동안까지입니다.
신청은 주중엔 주차부스에서 받고 주말엔 센터 1층 사무실 안내에서 받습니다.

특정소수가 아닌 센터에 교육받기 위해 오시는 모든 수강생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종일주차 및 월단위 주차는 받지 않고 있으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0%감면해당차량안내
- 경차, 장애인 차량 등
- 본 센터에 교육을 목적으로 방문한 강사차량
- 창업부스입주자 
- 기타 소장이 감면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정한 차량
4 수강료는 어떤 기준에 의해 결정이 되나요? 2018.11.15
수강료와 관련하여 기본적인 센터의 방침은 서울시의 규정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강료 책정은 교육과정 운영의 적정비용 수준에 의하며 수지현황 및 교육 과정의 난이도, 교육 시간, 교육인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센터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타 여성발전센터간 수강료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강좌별 세부내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2018.11.15
센터 홈페이지 내 수강신청 혹은 교육안내 - 수강신청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환불 및 수강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2018.11.15 첨부파일 유
첨부파일 개편홈페이지수강취소안내.hwp
첨부파일 수강내역확인취소.png
첨부파일 나의수강정보.png


좀더 자세항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하세요.

1. 수강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육안내-수강신청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수강취소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수강정보, 나의 관심강좌, 구직 정보, 대관 정보, 사물함 정보,
보육실 정보, 회원정보변경, 회원비밀번호변경, 회원탈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수강정보를 클릭하시면 수강내역확인/취소, 지난 수강내역, 수강료 결제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내역 확인/취소를 클릭하면
등록되신 강좌가 나오고 각 강좌마다 결제취소, 수강확인원, 수강료납입증명서를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수강취소의 경우 결제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순서에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의 : 02-719-6307~8(안내), 02-719-9869(관리팀), 02-719-8428(교육팀)

1 개강 후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2018.11.15
예, 가능합니다. 전액환불 시점(개강일)이 지나기 전까지는 인터넷상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시며, 전액환불 시점이 지난 시점에서는 센터에 방문하여 중도수강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중도수강기간은 개강 후 2주째 까지이며, 일부 강좌에 한하여 과정 내내 중도수강을 받고 있습니다.  중도수강과 관련하여 센터로 수강신청이 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강좌가 마감, 폐강 등이 되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리스트

맨앞으로맨뒤로